'~는 ~한다 ~을(를)' 문법 파헤치기 영어회화 완성!
본문 바로가기
경제에 관한 모든 것/영어 공부(English Study)

'~는 ~한다 ~을(를)' 문법 파헤치기 영어회화 완성!

by RichDay 2020. 10. 23.
반응형

'~는 ~한다 ~을(를)' 문법 파헤치기 영어회화 완성!

 

 

지금까지의 영어는 다 잊자.

학창시절 맨x맨, 성x종합영어 등을 통해서

우리가 기억에 남는 것들은...

동사는 1형식~5형식으로 이루어져있고...

이런 지식이다.

 

하지만 이런 지식은 영어 회화에

일절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야기 할 때 누가 이건 1형식이니깐

이건 2형식이니깐 생각을 하면서

말을 하겠는가?

또한 자동사, 타동사 이런 것들을

고민하다가는 결국 말문이 막힌다.

 

 

그러므로 우리가 막상 영어를 쓸 때

자동사, 타동사, 전치사의 개념을 모두

옆으로 치우고

'~는 ~한다 ~을(를)'의 어순을

숙달시켜보도록 하자!!

 

www.sooneenglish.co.kr/index.php

 

소원영어 홈페이지

 

www.sooneenglish.co.kr

 

Basic Structure

'~는 ~한다 ~을(를)'

 

<예시 문장>

 

I have dibs.

 

내가 찜했다.

 

You play the piano.

 

너는 피아노를 연주한다.

 

It opens cans.

 

이건 캔을 연다.

 

We read comic books.

 

우리는 만화책을 읽는다.

 

They sing songs.

 

그들은 노래를 부른다.

 

Let's Practice

나는/본다/영화를

 

동생은/한다/게임을

 

그는/뽑는다/현금을

 

나는/먹는다/한식을

 

우리는/마신다/맥주를

 

나는 소주를 마신다.

 

그는 집으로 달린다.

 

누나는 음악을 튼다.

 

(당신이) 미워요.

 

(당신) 대답해요.

 

(그가) 날 때려요.

 

내가 틀렸던 문장 정리

 

나 진심이야.

 

동생은/한다/게임을

 

그녀는/읽는다/잡지를

 

(나는) 일 해야 돼요.

 

어머니께서 저녁을 해주세요.

 

5번씩 반복하기!

 

 

be동사를 공부하고 느낀 점

항상 영어를 어렵다고 생각했다.

 

여행을 갔을 때 취하면 좀 더 술술나오는 내가 이상하기도했고

 

하지만 이제 소원영어를 통해서

 

공부를 하니 영어를 최대한

 

쉽게쉽게 이야기하려고한다.

 

중요한건 먼저 듣기!

그리고 말하는 것

 

원래 언어라는 것은

듣고 말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꿈을 이룰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I won't give up until my dreams come true.

 영어 회화 프로젝트

평생소장 소원갤럭시탭과
수강권 50%할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