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A 정차역 각 대장아파트와 개발호재(더블, 트리플, 쿼트로 역세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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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A 정차역 각 대장아파트와 개발호재(더블, 트리플, 쿼트로 역세권)

by RichDay 2021.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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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A 정차역 각 대장아파트와 개발호재(더블, 트리플, 쿼트로 역세권)

 

 

<유튜브영상>
더 자세하게 보실분들은 유튜브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d7JKWxheFiE

오늘은 핫한 GTX A, B, C노선 중에서 A노선시리즈입니다.

각 역의 대장아파트와 개발호재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GTX A관련 정보>

namu.wiki/w/%EC%88%98%EB%8F%84%EA%B6%8C%20%EA%B4%91%EC%97%AD%EA%B8%89%ED%96%89%EC%B2%A0%EB%8F%84%20A%EB%85%B8%EC%84%A0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 - 나무위키

이 교통 시설 또는 노선은 개통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서에는 현재 설계, 계획이나 공사 등의 이유로 개통되지 않은 교통 시설 또는 노선에 대한 정보가 서술되어 있습니다.

namu.wiki

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2103186910i

GTX-A , 착공 1년 다 돼가는데…공정율 고작 10%

GTX-A , 착공 1년 다 돼가는데…공정율 고작 10%, 태영호 "부실 환경영향평가·주민설명회로 주민 저항"

www.hankyung.com

현재 공정률 현황에 따르면 10.70%정도입니다.

 

realty.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3/11/2021031103160.html

황금노선? 이쯤되면 비운의 노선…개통 안보이는 GTX-A

[땅집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는 수도권 외곽 지역의 서울 접근성을 크게 높여줄 노선이란 점에서 수도권 주민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다. ..

realty.chosun.com

news.mt.co.kr/mtview.php?no=2020122909234187821

 

가장 먼저 착공했지만 곳곳에 암초가 있네요.

GTX관련해서 많은 기사들은 뉴스로도 접할 수 있으니 바로 역에 관련해서 알아볼게요.

1.운정역

 

첫 번째 역은 바로 운정역입니다.

 

 

주변으로 운정신도시의 아파트들이 정말 많이 있네요.

 

현재 대장아파트라고 할 수 있는 신축단지는 3곳입니다.

 

 

1)힐스테이트 운정 34평 기준 8.5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초고품아)

 

 

2)운정신도시센트럴푸르지오 34평기준 8.5까지 찍었다가 최근가는 8억입니다.

3)운정신도시아이파크입니다. 34평기준 8.45억이 최근거래가네요.(초품아, 역과 가장 가까움)

 

 

다 연식도 비슷하고 브랜드도 상당히 좋기때문에 정말 좋아보입니다.

 

<근처 개발호재>

 

 

운정신도시 사업이 2023.12까지 예정되어있습니다.

1,2지구는 조성완료가 되었고 택지분양 및 입주진행 중이며, 운정 3지구를 개발진행한다고 되어있네요.

향후 지구가 정말 크겠습니다.

 

 

 

지하 1층에는 버스환승센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하2층에는 대규모 환승주차장+GTX대합실을 구상하고 있구요.

 

환승체계와 조감도는 이렇게 된다고 합니다.

 

 

아쉬운 점은 운정역이 시작역이라서 다른 노선과는 겹치지 않을 거라는 점입니다.

그래도 파주에서 서울까지 25분정도만 걸리는건 대단한거죠.

 

2.킨텍스역

다음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한 킨텍스역입니다.

 

 

고양의 상승세가 대단했죠.

북쪽으로는 3호선 대화역이 보이지만 환승역은 아닙니다.

 

대장으로보이는 곳은 4곳이 있습니다.

 

 

1)킨텍스 꿈에그린입니다.

35평 기준 14.4억입니다. 갭이 9억이니 대단하죠?

 

2)킨텍스 원시티M1BL입니다.

3년차의 아파트로 최근 거래가는 15.1억이네요.

몇 달만에 4억이 올라습니다.

 

3)킨텍스 원시티M2, M3는 비슷합니다.

 

<개발호재>

근처의 개발 호재는 정말 많습니다.

 

 

방송영상 클러스터, 한류월드관광 등 정말 호재가 많은 지역이죠.

 

1)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입니다. 2020년 12월 22일에 있는 내용입니다.

자세한 건 읽어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설명 : 킨텍스를 중심으로 한 일산서구 일대가 지정되면서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계획이 힘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이며, 아직 관련 법률의 미개정으로 혜택이 확정되지 않았으나, 국내 마이스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면서 외부 인구 유입의 중요한 요인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킨텍스 일대 개발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임

 

2)일산테크노밸리조성사업입니다.(약 7,121억원)

 

 

경기도와 고양시가 공동시행합니다.

사업기간은 2023년까지라도 되어 있습니다.

 

3)고양장항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약 1조5천억원)

시행사 한국 토지주택공사

사업기간은 2021.12.31일이라고 되어있습니다.

 

4)고양 방송영상밸리 조성사업(6,738억원)

 

 

방송영상 클러스터로 지정되면서 정말 많은 돈이 투자되죠?

일자리가 정말 많이 창출될것으로 예상됩니다.

 

 

5)한류월드관광숙박단지(2조 522억원)

현재 상황은 아레나 공연장(CJ라이브시티) 건축 및 경관 심의 조건부 가결이라고 하네요.

 

 

다만 실질적인 진행 상황은 미미하다고 합니다.

GTX타고 한류공연보고 호텔에서 하루 자고 앞으로 쭉 뜰 지역입니다.

 

 

킨텍스역도 아쉬운 점은 다른 역까지 조금 먼 점이네요.

그래도 엄청난 개발호재가 많기에^^ 너무나도 좋게 보고 있습니다.

3.대곡역

 

 

다음은 엄청많은 열차들의 환승이 가능한 대곡역입니다.

 

 

경의중앙선, 3호선을 현재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곡소사선(서해선)과

+고양선

+GTX A까지 이용할 수 있다면 펜타 역세권이 됩니다.

대단하죠?

 

다만 대곡소사선은 20개월이 늦은 2023년 상반기쯤에 개통될 거라는 뉴스가 있습니다.

www.hankyung.com/realestate/article/2021011435321

대곡소사선 개통 20개월 늦어진다

대곡소사선 개통 20개월 늦어진다, 7월 완공예정서 2023년으로

www.hankyung.com

주변 대장아파트는 2군데 정도 꼽을 수 있겠네요.

1)대곡역롯데캐슬엘클라씨

 

 

32평 기준 8.2억입니다.

2022년 12월에 입주예정이에요.

9.1억까지 거래된 적도 있습니다.

 

2)대곡역두산위브

 

 

33평기준 8.65억입니다.

하지만 24평, 25평 등도 8.3억이죠?

회전율이 높지 않기에 거래가격이 이렇게 나오네요.

능곡초를 품고있네요.

 

<개발호재>

큰 개발호재는 3개정도가 있습니다.

 

 

1)수도권 광역급행 철도(GTX)사업

이 부분은 계속 설명해왔죠? 

대곡역의 공정율은 6%수준이라고 합니다.

 

2)국도39호선 대체우회도로(토당~원당) 개설

 

 

공사비 2495억원이 드네요.

김포~관산간 도로의 일부로 공사 진행중이고, 서울~문산간 고속도로와 연계된다고합니다.

파주시 지가 상승의 주 원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하네요.

접근성이 훨씬 좋아지니깐요.

 

3)고양능곡재정비촉진사업

 

 

1구역(두사위브) <아까 대장이라고 말씀드린 곳이구요.

5구역(대림,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

2구역(GS자이) 등의 재정비가 활발히 되고 있습니다.

다 분양된다면 주변이 싹 바뀌겠죠?

 

www.mygoy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55324

대곡역 복합환승센터, 역세권 개발과 함께 진행… “단독 사업 불가” - 고양신문

“그린벨트 단독으로 풀 수 없어”역세권 개발, 사업주체도 미정작년 예타통과 불발, 더디게 진행철도공단 빠지고 LH 참여 타진[고양신문] GTX-A 킨텍스역의 복합환승센터 계획이 사실상 폐기된

www.mygoyang.com

대곡역에도 복합환승센터가 당연히 생겨야하는 입지인데요.

다만 그린벨트가 제때 해제되지 않아서 현재는 조금 더 늦춰질 거라고 합니다.

5년이상은 걸린다고 합니다.

쿼드러플역세권이여서 당연히 복합환승센터가 생겨야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겠네요.

 

또한 GTX역사 환승센터 시범사업 공모에도 대곡역은 없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릴걸로 생각됩니다.

당연히 복합환승센터주변으로 아파트가 생기면 거기가 대장이지만 현재는 아까 말씀드린 2곳이 대장입니다.(도보 15분인게 아쉽네요.)

 

 

대곡역과 연신내역 사이에 창릉역이 신설될 예정이지만 아직 시끄러운관계로 맨 마지막에 다뤄볼게요.

4. 연신내역

다음은 서울 은평구 갈현동에 위치한 연신내역입니다.

 

 

주변 지역을 보니 역 주변으로는 일반상업지역이네요. 

그 주변으로 2종일반주거지역 및 3종일반주거지역이 둘러쌓은 모습입니다.

 

 

마치 별 모양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현재는 3호선과 6호선이 운행중입니다.

+GTX A노선이면 트리플역세권이 됩니다.

일반상업지역의 특성상 아파트가 잘 지어지지 않죠.

그래서 대장은

 

 

1)불광동 북한산힐스테이트7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매매가는 11억 2,250까지 됐네요.(2.18)

 

882세대로 세대수는 괜찮은 편이며 11년차네요.

 

 

3번출구까지는 400m 도보 7분정도가 소요됩니다.

 

<개발호재>

영향 줄 개발호재로는 3개정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수도권 3시 신도시(창릉지구)

미래 계획도인데 창릉은 현재 LH사태로 인해서 매우 시끄럽습니다.

 

 

정부에서 계속 추진하는 것도 이상하고 추진을 하지 않으면 집값은 잡지 못하겠죠.

 

2)대조1구역 재개발사업

 

 

연신내역과는 거리가 좀 있는 사업장입니다.

역촌역에 조금 가깝죠.

그래도 정거장으로 치면 2정거장 차이라서 영향이 있겠죠?

현재 2020.10.22 사업시행변경인가 승인 상태네요.

 

사진을 보니 5개의 역의 중앙에 있습니다.

 

3)서울혁신파크

저도 강의를 듣다가 배운 내용인데요.(IGO빡시다님)

비록 여기는 1정거장 떨어져있는 불광역입니다.

 

 

질병관리본부>오송생명산업단지로 이전했다고하네요.

앞으로 서울연구원+서울시캠퍼스혁신까지 이루어진다고합니다.

5.서울역

교통의 중심지 서울역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엄청 많은 노선들이 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호선, 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KTX)

여기에 GTX A노선, B노선까지 지나간다면 정말 엄청난 교통의 요지입니다.

2030년 전에 헥사 역세권이 될 곳이죠.

 

 

잘 보시면 동쪽으로는 대단지가 없습니다.

다 세대수가 작은 편이죠.

그러면 서쪽을 볼까요?

 

 

1. 서울역센트럴 자이

 

그 중에서 1,341세대인 서울역센트럴 자이가 보입니다.

년차도 5년차 밖에 안됐네요.

 

 

가격을 보니 최근 거래가는 17.8억입니다.

GTX 진행에 따라서 더 가격이 분명 상승할 지역입니다.

비록 돈이 없는거죠^^

 

<개발호재>

1)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계획

 

 

사업비용 : 미정(약 1조3~4천억원 추정)

서울역 북부 유휴지 뿐만 아니라 남대문시장, 용산구, 한강으로 이어지는 관광네트워크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아현1정비구역(예정)

 

 

최고 25층으로 3300여 가구가 생길 예정이라고 하네요.

추후에 정비구역 지정에 대해 상정 예정이라고합니다.

 

3)북아현 뉴타운

 

 

북아현1-1구역 : 6월부터 착공, 북아현1-2구역 : 입주 완료, 북아현1-3구역 : 입주완료, 북아현2,3구역 : 사업시행 인가 후 관리처분 준비중이라고합니다.

 

4)아현뉴타운 지구개발

 

 

서울역과는 거리가 조금 있는 아현뉴타운이지만 이 일대가 재개발 된다면 이 또한 서울역 근처에 호재죠^^

현재 'SK뷰아이파크'가 2022년 1232가구를 후분양으로 공급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상당히 좋은 입지죠.

6.삼성역

그 다음은 바로 삼성역입니다.

역만 들어도 벌써 좋아보이는 입지죠?

 

 

현재는 2호선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후 생길 노선들이 정말 많습니다.

+위례신사선

+GTX A노선

+GTX C노선

까지 생긴다면 쿼드로 역세권이 되죠.

또한 봉은사역까지의 거리도 가깝습니다.

9분밖에 걸리지 않죠.

9호선까지 이용가능한 곳입니다.

 

근처에 가까운 단지는 없습니다.

그래서 역세권은 없지만 조금 영향을 받는 단지들을 알아볼까요?

 

1.대치현대아파트

대치현대아파트입니다.

 

 

631세대로 도보로는 15분이 걸리네요.(삼성역)

 

 

99년준공인데 33평기준으로 20억을 찍었습니다.

그 뒤로는 거래가 없네요.

 

2.우성1,2,3차아파트

 

 

우성 1,2,3차는 솔직히 삼성교를 건너야하지만 그래도 2호선으로 1정거장이여서 다뤄봤습니다.

1842세대구요. 81년에 지어졌습니다.

31평기준 20억을 넘었습니다.

 

<개발호재>

영향이 있을 호재는 2개정도로 잡을 수 있겠네요.

 

 

1)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GTX A를 뜻합니다.)

이 설명은 패스하구요.

 

2)국제교류복합지구(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 일대)

sid.seoul.go.kr/front/kr/index.do#homePage

국제교류복합지구

국제교류복합지구

sid.seoul.go.kr

정말 큰 호재입니다.

이 안에 생각하실게

 

-영동대로 지하공간

-잠실운동장 일대 리모델링

-한강, 탄천 일대 수변공간 조성 + 탄천 보행교

-현대차 GBC까지 있죠.

 

현대차 GBC는 과연 몇 층까지 올라갈지 궁금합니다.

정말 말이 많았죠.

50층 2개, 77층, 120층 등등^^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7.수서역

다음은 서울 강남구 수서동에 위치한 수서역입니다.

 

 

여기 또한 현재 더블 역세권이죠?

수인분당선, 3호선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나중에는 어떻게 될까요?

+GTX A

+수서역

쿼드로 역세권이 될 곳입니다.

 

눈여겨볼 아파트는 3개 단지가 있습니다.

 

 

1.수서한아름 498세대구요

 

 

36평기준 16.4억

 

2.수서 삼익

 

 

34평 기준으로 645세대입니다.

1번과 2번 아파트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붙어있어서 통학하기 쉽습니다.

또한 평수도 넓은 편이죠.

 

3.수서신동아

 

 

수서신동아아파트는 1,163세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92년도에 준공되어서 30년차구요.

21평이 최대 평수 입니다.

21평기준 12억정도까지 올라왔습니다.

 

수서신동아는 학교가 멀다는 점이 아쉽네요.

 

<개발 호재>

 

 

1.수서역세권 복합개발 사업

 

 

상황 : -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조경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설계공모 - 일부 지장물 철거 및 명도소송 진행중, 펜스작업 공사중. -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6차 수용재결신청에 따른 열람공고라고 합니다.

추후에 환승센터, 업무유통시설, 상업시설, 공동주택, 복합커뮤니티시설 등이 계획되어 있죠.

 

2.가락시장현대화사업

 

 

상황 : 19년 9월초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 통과(도매권역 1공구-채소2동 중간설계 시 사업비 증액(393억원, 총사업비 1조196억)에 따른 재검토) 후 2단계 사업을 추진중이며, 전월과 진척사항 유사함

 

동남권역 및 기타 서울 권역 유통기능 합리화 및 물류체계 개선으로 생활편리성이 증대될것으로 예상합니다.

 

3.문정도시개발사업

 

 

상황 : 부지조성 공사는 모두 완료되었으며 일부 필지 신축 공사 진행 중으로 마무리 단계임. 송파구에서 4BL 내 공공지원시설 용지 매입을 추진중이며, 20년 12월경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21차) 예정되어 있음.

이라고 합니다.

이 근처로 올림픽 훼밀리타운, 문정 법조타운, 동남권 유통단지가 전부 새바뀜하는거죠.

 

4.복정역 복합환승센터

 

 

복정역은 8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고 있습니다.

이 더블역세권이 추후에 복합환승센터가 생긴다고 하네요.

이 또한 호재로 볼 수 있습니다.

8.성남역

 

 

다음은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에 위치한 성남역입니다.

 

성남역은 이매역과 판교역 중간에 생길 예정입니다.

그래서 환승하기에는 뭔가 좀 애매한 느낌이 있죠.

 

 

이매역부터 볼까요?

현재 수인분당선+경강선으로 더블역세권입니다.

 

 

여기에 GTX A노선이 옆에 생긴다면 거의 트리플 역세권이 되는 것이죠.

다만 아쉬운 점은 도보로 10분정도는 걸린다는 점입니다.

 

그 다음은 판교역입니다.

GTX A의 왼쪽편인데요.

 

 

도보로는 10분정도 걸리므로 이매역과 거의 비슷하네요.

다만 판교역에는 기존에 신분당선+경강선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추후에 월곶판교선 판교역이 생길거에요.

또한 성남2호선(트램)을 계획중이라고합니다.

 

 

+ 8호선 판교역 연장.

그렇다면 펜타역세권+GTX라인이 되는거죠.

역시 판교의 힘은 큽니다.

 

수인분당선<<신분당선라인이 더 파급력이 크기때문에 판교쪽이 더 아파트 가격이 높죠.

 

GTX A도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판교가 더 살기 좋은건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긴 합니다.

 

그러므로 대장라인은 판교역쪽에 붙어있는 왼쪽 애들이 조금 더 대장이라고 할 수 있죠.

사실 도보 2~3분차이로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1.삼평동 봇들마을9단지(850세대 09.07입주)

39평기준 18.9억

 

 

2.판교푸르지오그랑블(948세대 11.08입주)

37평기준 20.9억

 

 

등등 아파트 단지가 많이 있습니다.

 

시세가 거의 17~21억사이로 비슷하고 초품아, 중품아, 고품아 혹은 역과의 거리를 따져서 매수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개발호재>

개발호재로는 많이 있지만 가장 큰 건 역시 테크노 밸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1)성남금토(제3판교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

 

 

상황 : 판교1(1300기업,7.5만 종사자), 판교2(750기업,4만종사자), 판교3(500기업,2만종사자) 판교1~3 테크노밸리는 향후 아시아 실리콘밸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인구 및 기업집중에 따라 상업 및 주거시설에 대한 수요로 인근지가에 광범위한 상승 영향을 미칠 전망임.

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제3테크노밸리 부지 조성을 위해서 건축물을 철거하고 현재 토목 공사중에 있다고 하네요.

 

이렇다면 더더욱 판교역근처의 아파트 값들이 올라가겠네요.

고소득자의 직주근접 힘은 대단하니깐요.

 

2)성남판교대장 도시개발사업

 

 

상황 : 대장동 일원의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개발로 분당 기존 시가지 및 판교지역 주택수요를 흡수하여 주택가격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서판교터널 개통이 되면 기존의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등으로 판교 및 서울과의 접근성이 개선되며 지가 및 아파트 등 주택가격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

이라고 합니다.

현재 공정률은 약 82%정도라고 합니다.

공급이 조금 들어온다고해도 크게 영향이 가지 않을거같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많은 지역이기때문이죠.

9.용인역(구성역)

용인플랫폼시티인 용인역입니다.

하지만 이미 선수들은 다 털고 나왔다는게..

 

 

수인분당선과 GTX A가 겹친다면 더블역세권이겠네요.(물론 더블보다 훨씬 영향력 큼)

 

대장아파트는 3개정도 꼽을 수 있겠네요.

 

 

1.삼성래미안1차(1,282세대 02.12 입주)

 

 

37평 기준 10억을 찍었습니다.

초,중,고품아라서 아이키우기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2.연원마을엘지(409세대, 99.12입주)

 

 

32평기준 9.7억까지 올라갔네요.

리모델링호재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용적률도 작은 편이네요.

역과 정말 가깝습니다.

 

3.보정한화꿈에그린(379세대, 12.10월입주)

 

 

39평기준 9.87억까지 올라갔습니다.

이 주변 근방 제일 신축이죠.

또한 바로 앞에 마트가 있습니다.

 

<개발호재>
개발호재는 역시 2개죠.

 

 

1.GTX A노선

이 부분은 위에서 설명 드렸구요.

 

2.용인플랫폼시티 조성사업

사업비용 : 약 5조 9천억원(사업비용 엄청 크죠?)

 

구체계획

2018.4월 용인플랫폼시티 조성사업 구상안 발표 /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고시 2018.11월 2035용인도시기본계획승인 2019.3월 사업타당성검토의뢰 2019.5월 제3차 수도권 주택공급계획에 포함(국토부) 2019.5월 경기도-용인시(경기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 경기 용인 플랫폼시티 업무 협약식 개최 2019.8월 복합환승센터 기본구상 및 사업성검토용역 착수 2019.10월 사업타당성 검토 완료 2019.12월 신규사업 동의안 도시의회 심의 의결 2020.3월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수립 용역 착수 2021.3월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고시 2022.3월 실시계획인가 및 공사착공

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토지소유자(1320명) 대상 토지사용동의서 작성 요청 3차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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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플랫폼시티 -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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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동탄역

화성시 오산동에 위치한 동탄역입니다.

 

 

동탄역에는 현재 SRT가 운행하고 있죠.

향후 미래에 어떤 열차가 들어올까요?

 

 

+GTX A노선

+인덕원동탄선 동탄역

+동탄도시철도 201역(트램)

이렇게 생긴다면 쿼드로 역세권이 됩니다.

 

다만 유럽에서의 트램이 아니라 속도는 조금 더 느리다고 하네요.

동탄내에서는 편리하긴 하겠죠?

 

 

동탄역 트램 노선도를 보니 병점~동탄구간

망포~오산 구간 이렇게 운행을 하네요.

이 또한 파급력은 크지 않겠지만 진행상황을 잘 점검해보는게 좋아요.

 

대장아파트는 3곳정도를 뽑을 수 있어요.

 

 

1.동탄역롯데캐슬(940세대, 21.07입주)

 

 

동탄역과 가장 가까운 롯데캐슬아파트에요.

또한 21년7월 입주예정에 940세대죠?

분양권 거래는 저렇게 가격이 형성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주변 단지 가격을 보았을 때와 현재 호가를 보겠습니다.

 

 

41평이 20~22억사이로 이루어질거같으니 아마 국평은 14~16억정도 형성 될거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학군이 아쉽네요.

 

2.동탄역더샵센트럴시티(874세대, 15.09입주)

 

 

초중품아인 더샵센트럴시티에요.

역과의 거리는 롯데캐슬보다 살짝 멀지만 학군이 정말 좋습니다.

38평기준으로 15억을 넘었습니다.

 

3.동탄역시범한화꿈에그린(1,817세대, 15.10입주)

 

 

세대수가 1500세대를 넘습니다.

또한 준신축이죠.

33평기준으로 13.7억을 넘었습니다.

 

<개발호재>

이미 거의 완성이 된 동탄에 삼성반도체가 근처에 있기때문에 큰 호재는 2개라고 할 수 있겠네요.

 

 

1.GTX A노선

이것도 위에서 말씀드렸죠.

 

2.인덕원동탄선

그렇다면 인덕원과의 접근성이 훨씬 더 좋아지고 교통이 편리해집니다.

 

3.롯데백화점 동탄점(6월 개점 예정)

www.skyedaily.com/news/news_view.html?ID=126013

스카이데일리, 현대 롯데 신세계 백화점 3사 새 점포 각축전

스카이데일리, 코로나 확산으로 고전을 면치 못했던 백화점의 대반격이 시작됐다. 지난 2월 문을 연 현대백화점의 ‘더현대서울’이 기대 이상의 매출 급증을 일궈내면서 앞으로 문을 열 ‘롯

www.skyedaily.com

수도권에서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백화점이 붙어 있는 아파트라면 그만큼 가치는 올라가죠.

<추가역>

 

창릉역 위치는 아직 나온 곳이 없습니다.

다들 추정만 하고 있죠.

 

 

많은 사람들 추정으로는 창릉2역 근처가 아닐까 라고 추정하더라구요.

화랑교차로로 예상하는 분들도 많고 저도 그쯤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분명 다른 노선과 붙어있어야하니깐요.

다만.. 현재 3기신도시 문제로 너무 시끄럽기때문에 3기신도시마저 추진될지 안 될지는 모르는 사정입니다.

살아 있을때 추진이 되긴 될까요?

그러므로 이 곳은 신중하게 보고 투자를 하셔야합니다.

 

이상으로 GTX A노선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GTX B노선을 알아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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